본문 바로가기

전략/디펜스

킹덤 러쉬 게임하기-디펜스 게임의 본좌

 

 

 * 로딩 20초 ~ 3분 * 실행에 최신 어도브 플래시 플레이어가 필요합니다 * 영문 키보드 셋팅(한/영키) * 렉은 옵션 조정 *

 

 

핫 게임

 

더 이상 어려운 진행은 없다! 버그판 등장!

명작의 명성은 계속 된다 킹덤러쉬 2

중독성 쩌는 디펜스 플래시! 식물 대 좀비

타워와 유닛의 적절한 조화가 필요한 디펜스 판타지

킹덤러쉬 버그판

킹덤러쉬 프론티어

식물 vs 좀비

인커션

★★★★☆

★★★★★ ★★★★★

★★★★☆

 

 

 

 

게임 소개

 

제목: KingdomRush  장르: 전략/디펜스   태그: 판타지, 타워, 디펜스, 업그레이드   제작: IronHide    평점: 5/5 

 

오크, 트롤, 악마들이 왕국을 침략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악의 무리에 대항하여 왕국을 지켜야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킹덤 러쉬 게임하기입니다. 이 플래시 게임은 꽤 오래전에 나왔지만 아직까지 플레이하는 사람이 많은 명작입니다. 저 역시 생각날 때마다 가끔씩 즐기고 있습니다. 킹덤 러쉬는 적에게 대항하기 위해 전사, 궁수, 마법사, 대포로 무장한 타워를 설치하고 업그레이드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해당 타워들은 각기 다른 특성들을 갖고 있으며 상대들과 적절한 상성을 이루고 있어 밸런스가 좋은 편입니다. 특별한 타워들은 적에게 독화살을 날리고, 엉뚱한 곳으로 텔레포트를 시키거나, 강력한 폭탄을 안겨주기도 합니다.

 

또 킹덤 러쉬 게임하기는 여타 디펜스 게임들과는 다르게 한가지 맵에서만 진행되지 않기에 스테이지가 진행될 수록 색다른 재미를 보장합니다. 맵마다 타워의 설치 장소가 다를뿐만 아니라 갈림길, 지름길 등이 존재하여 전략적인 위치 선정이 필요합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때때로 등장하는 크고 강한 보스들은 플레이어를 어렵게 만들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보스들을 상대하는 것도 이 게임의 재미 요소 중 하나입니다.

 

 

 

 

게임 조작

 

 1 - 불비 사용

2 - 원군 사용

P - 일시 정지

 

 

 

 

게임 방법

 

 

■ 킹덤 러쉬 게임하기는 저장 기능이 있습니다. 로컬 슬롯은 플레이어의 컴퓨터에 정보를 저장합니다. 그러나 이 저장 파일은 임시파일, 쿠키를 삭제하면 사라집니다.

 

■ 빈 공터에 방어 건물을 짓고 적을 공격하여 골드를 획득합니다. 골드로 다른 방어 건물을 짓거나 새로운 업그레이드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 적들이 푸른 깃발이 꽂힌 지역을 지나갈 때마다 일정량의 하트가 사라집니다. 하트가 0이 되면 게임 오버입니다. 몬스터 별로 피해를 입히는 하트의 양은 다릅니다. 해당 몬스터를 클릭하면 오른쪽 하단에 피해량을 알 수 있습니다. 보스의 경우 무조건 20이며 이들이 지나가면 자동 패배입니다.

 

■ 설치된 방어 건물은 되팔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설치할 때 만큼의 값을 받을 수 없으며 10% 손해를 봅니다.

 

■ 안전하게 방어에 성공하면 보상으로 을 획득합니다. 별은 능력을 업그레이드하거나 영웅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게임의 진행이 버벅거리거나 느리다면 옵션에서 퀄리티를 낮춰보세요

 

 

 

게임 화면

 

가장 중요한 것은 타워의 위치 선정입니다. 타워는 적을 한 곳에 모아두고 한번에 공격할 수 있는 장소가 가장 좋습니다. 예를 들어 워리어가 길목을 방어하고 나머지 궁수, 마법사, 대포가 공격하는 형식입니다. 이 방법은 킹덤 러쉬 게임하기에서 기본적으로 숙지해야할 중요한 요소입니다. 게임 시작과 동시에 친절한 듀토리얼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킹덤 러쉬 게임하기에서 아머 타입의 아군과 적은 물리 공격에 적은 피해를 입습니다. 반면에 마법 방어력이 높으나 물리 방어력이 낮은 적들도 존재합니다. 또 날아오는 가고일 종류는 전사와 대포는 공격할 수가 없습니다. 때문에 플레이 중 한 가지 유형의 타워를 고집하는 행동은 게임의 난이도를 스스로 높이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플레이어가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인 불비와 원군은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빠르고 안전한 클리어의 지름길입니다. 불비는 땅에 떨어지는 동안 약간의 시간이 소모됩니다. 그리고 불비가 떨어지는 중앙 지역에 더 높은 피해를 줍니다. 원군은 사용 시간이 짧지만 적의 수가 많을 때, 혹은 소수의 적을 놓쳐서 뒤로 보냈을 때 발을 묶는 용도로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스테이지 초반에 설치 가능한 타워의 수는 한정되어 있습니다. 이 때 병영을 단 하나만 걸설할 경우 랠리 포인트를 사용하여 전략적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첫 길목에서 오크를 상대하다가 화력이 부족하여 다음 길목으로 보냈을 경우 랠리 포인트를 다음 길목에 지정해두면 다시 한번의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가끔은 타워의 업그레이드에 주력하는 것보다 많은 수를 건설하는데 집중하는 행동이 유리할 때가 있습니다. 바로 갈림길이 많이 존재하는 지역입니다. 갈림길이 하나로 뭉치는 장소는 궁수 타워의 바인딩과 대포의 폭탄이 아주 유용합니다.

 

 

적의 침입을 예고하는 해골 아이콘을 예정된 시간보다 빨리 클릭하면 여분의 골드와 스킬 쿨타임을 획득합니다. 이 방법은 약간의 골드를 더 확보하는 장점이 있지만 노말 이후 난이도에서는 양날의 검으로 작용합니다.

 

앞에서 말했지만 병영에서 생산되는 전사는 공중의 적을 공격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전사가 업그레이드된 바바리안은 스킬 개발을 통해서 공중의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타워와 적간에는 물리 공격과 벙어, 마법 공격과 방어의 상성이 존재하므로 한가지 유형의 건물만 업그레이드하면 위험합니다. 골고루 발전시키는 것이 장기적인 관점에서 유리합니다.

 

킹덤러쉬 게임하기는 제가 지금껏 살아오면서 가장 재밌게 플레이한 디펜스 게임입니다. 일단 맵도 다양하고 밸런스도 잘잡혀 있습니다. 그래픽도 현재의 화려한 게임들에 비하면 부족한 점이 있긴하지만 플래시의 한계를 생각해보면 나름대로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편입니다. 특히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때마다 추가되는 세세한 장식과 공격 패턴들이 흥미롭습니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 다시 해봐도 재밌는 게임이 역시 명작이죠. 오랜만에 시간가는 줄 모르고 오크들과 한판 대결을 펼쳤습니다.

 

* 킹덤 러쉬의 실행에 문제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