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팅

시에라7 게임하기-플래시 FPS 게임

어스 테이큰 '생존 게임의 진수'  박스헤드 1인용 게임하기 - 난사쾌감! 좀비 킬!   Stop GMO2 게임하기 '죽어랏!채소!'

 

 

게임 : Sierra7

장르 : 슈팅

평점 : 4.5/5

현재 세계자원을 확보하기 위한 영토 전쟁, 민족과 종교 분쟁, 기밀 문서 탈취를 위한 작전 수행으로 어지러운 상황입니다. 미국과 러시아를 비롯한 강대국들의 분쟁 지역 군사 개입은 계속 되었고, 많은 인구와 막강한 경제력을 바탕으로한 중국 역시 이권 다툼에 뛰어들었습니다. 각 국가는 자국의 이익과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작전을 수행할 수 있는 특수 부대가 창설했습니다. 플레이어는 새로 설립된 시에라7의 일원이 되어 다양한 작전을 수행하게 됩니다.

 

안녕하세요. 위츠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시에라7 게임하기 - 플래시 FPS(First - PersonShooter) 게임입니다. 시에라7는 기본이 탄탄한 플래시 총 게임입니다. 플래시임에도 불구하고 현실감 넘치는 타격감과 플레이어 지향적인 인터페이스를 선보입니다. 또 플레이어의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미션들, 수집 욕구를 자극하는 무기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마우스 - 조준 & 발사

스페이스 - 행동

R - 장전

F -  발사 모드 변경

Q - 무기 교체

V - 야간 투시경

아래 방향키 - 메뉴, 멈춤

■ 현실감 넘치는 인터페이스에 적응하자!

 

시에라7 게임하기 - 플래시 FPS 게임은 플레이어의 시야와 총의 조준점을 구분합니다. 듀토리얼을 시작하면 두가지 조준점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동그란 조준점은 플레이어의 시야입니다. 이것은 마우스 포인트를 따라서 움직이며, 총의 조준점보다 더 빨리 반응합니다. 즉, 동그란 조준점에 맞춰 사격하면 엉뚱한 곳을 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 미션을 진행할 수록 강력한 무기를 입수한다고?

 

여타 플래시 게임이 그렇듯이 시에라7 역시 처음부터 강력한 무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무기가 잠겨있지요. 처음엔 글록과 MP5로 미션을 수행합니다. 그리고 점차 베레타나 M4같은 장비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수집 욕구를 자극하는 엠블렘과 겔러리 시스템

 

미션을 수행하다가 특정 조건을 충족하면 엠블렘을 획득합니다. 획득한 엠블렘은 대기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엠블렘의 종류는 오발없이 적을 제거한다거나, 권총만 사용하여 끝낸다거나, 폭탄 제거에 성공하는 등 다양한 상황에 맞춰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겔러리에서 시에라7 게임하기 - 플래시 FPS 게임에서 준비한 사진들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배틀 필드나 콜 오브 듀티같은 고사양의 총 게임이 넘쳐납니다. 그러나 이런 류는 높은 사양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죠. 가끔은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시에라7과 같은 류도 필요하지 않을까요? 사실 두 번 플레이하기엔 무리지만, 재미로 한번 플레이하는 경우엔 상당한 몰입감과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FPS 장르가 플래시로 만들어지는 일은 많지 않습니다. 생소하기도 하고, 재밌기도 합니다. 총의 반동이나, 피과 튀는 효과 등을 살펴보면 상당히 신경을 써서 만든 게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 다양한 목표을 가진 미션을 잘 만들어 놓았습니다. 미션마다 장소가 다른 것도 게임의 재미에 한몫하고 있습니다. 시에라7 게임하기 - 플래시 FPS는 가볍게 즐기기에 좋은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도 한번쯤 1인칭 슈팅 게임의 재미에 빠져 보세요.

 

 * 게임 실행에 문제가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