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액션

슈퍼 헥사곤 게임하기 - Super Hexagon


 

 

♠ 핫 게임 ♠

(Hot Game)

 

[슈팅] - 스나이퍼 게임하기 - Sniper Year One

[아케이드] - 킹스러쉬 게임하기 - King's Rush

[스포츠] - 미친 달리기 게임하기 - QWOP

[2인용 ] - 페어리테일 vs 원피스 0.7 게임하기 - 고무고무 총!


 

 

제목: Super Hexagon

장르: 액션

태그: 트위치 인디

평점: 4/5

 

♥ 게임 소개 ♥

(Game Introduce)

 

안녕하세요. 위츠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슈퍼 헥사곤 게임하기입니다. 이 플래시는 VVVVVV를 만들었던 인디 게임 제작자 테리 케바네흐(Terry Cavanagh)가 개발하고, 니함 지젤이 작곡한 인디 게임입니다. 2012년 9월 아이폰 모바일 게임으로 처음 출시되어 전세계의 게이머들에게 사랑받았습니다. 그 해 애플 앱스토어 올해의 베스트 게임에 입상했고, 2013년 인디 게임 페스티발에서 최우수상 후보 중 하나에 당당히 이름을 올린 명작입니다.

 

슈퍼 헥사곤 게임하기의 목표는 계속 움직이는 육각형 모형의 벽에 부딪치지않게 삼각형을 이동시키는 것입니다. 삼각형은 좌,우 방향키를 통해 간단히 조작할 수 있습니다.

 

 

◆ 게임 조작 ◆ 

(Game Control)

 

 

이동 ← →

시작 스페이스

 

 

♣ 게임 방법 ♣

(Game Methods)

 

 

■ 육각형 벽을 피하라!

 

슈퍼 헥사곤 게임하기는 스페이스를 눌러 시작합니다. 시작과 동시에 빠른 속도로 좁혀지는 육각형의 벽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벽에는 1~3개의 구멍이 있습니다. 이 구멍으로 삼각형을 이동시켜야 안전한 탈출이 가능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각형, 또는 오각형으로 축소되기도 합니다. 또 구멍의 방향이 미묘하게 바뀌기도하기 때문에 정교한 컨트롤이 요구됩니다.

 

벽의 위치는 레벨마다 다르며 한번 죽을 때마다 다른 패턴의 벽이 등장합니다. 그러므로 외워서 공략하려해도 소규모 패턴만 숙지한채로 불완전한 진행을 시도해야 합니다. 흔히 난이도가 더러운 게임은 '개발자 니가 한번 해봐라' '직접 해보고 만들었냐?' 등의 푸념이 나오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슈퍼 헥사곤의 개발자 테리 케바네흐는 실제로 세계 톱 랭커 중 한명입니다 :(

 

■ 레벨

 

화면 상단에 다음 단계로 진행하기 위한 시간이 표시됩니다. 해당 시간 동안 어지럽게 좁혀지는 벽을 피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단계를 넘어가는 도중 휴식 시간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단계가 진행될 수록 요구되는 시간은 점점 늘어납니다.

 

주어진 레벨에서 가장 오래 생존한 기록이 화면 하단에 표시됩니다. 최고 점수는 리더보드로 넘겨져 가족, 친구들의 점수, 세계 게이머들의 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악랄한 난이도에도 불구하고 엔딩을 보는 굇수는 어디에나 존재합니다.

 

 

◆ 게임 화면 ◆

(Game Screenshots)

 

처음 헥사곤을 하면 화려화게 변하는 배경에 시선을 빼앗기기 일쑤입니다. 그리곤 죽죠 ㅡㅡ; 오직 변화하는 육각형 모양에만 시선을 십중합시다. 이 플래시가 전자 마약이라 불리는 이유는 정신없이 움직이는 배경도 한몫합니다.

 

 

 

 

안드로이드판에선 홈버튼을 눌러서 나갔다가 재접속하면 BGM을 끌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플래시 버전은 어떻게 끄는지 방법을 모르겠네요. 하지만 아일랜드의 뮤지션 지젤이 만든 칩튠 BGM이 게임과 잘 어울리고 흥겹기 때문에 그냥 듣고 플레이합시다 :)

* 실행에 문제가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