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게임

플래시 게임 As I lay dying - 명작 플래시 게임하기


 

 

♠ 핫 게임 ♠

(Hot Game)

 

나와 그림자는 하나야! 재밌는 탈출 플래시

블리츠 크랭크를 닮은 로봇의 모험!

엽기 격투 게임 파워 폭스의 최신작!

내 케이크를 돌려줘! 게으른 왕도 할 일은 한다!

 Ditto

Give up Robot 2

PowerFox4

Tiny King

★★★★★

★★★★★

★★★★☆

★★★★☆

 

 

 

♥ 게임 소개 ♥

(Game Introduce)

 

 

제목: as i lay dying   장르어드벤쳐    태그: 횡 스크롤, 픽셀, 플랫폼    제작: Playble Media    평점: 5/5

 

안녕하세요. 위츠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플래시 게임 as i lay dying 게임하기입니다. 이 플래시는 절벽에서 떨어진 남편을 구하기 위한 아내의 험난한 모험을 다루고 있습니다. Fristoe의 실화와 William Faulkner의 소설에 영감을 받아 제작한 플래시입니다. 남편은 심각한 부상때문에 한걸음도 움직일 수 없습니다. 아내는 남편을 들쳐업고 까마귀를 쫒고 위험한 장애물을 통과해야 합니다. 온라인 게임에서 느낄 수 없는 플래시만의 재미를 잘 갖추고 있는 명작입니다.

 

플래시 게임 as i lay dying은 스테이지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스테이지마다 약간의 컨트롤이 필요한 퍼즐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만 방법만 안다면 크게 어렵진 않습니다. 주변에 있는 다양한 사물을 활용하여 남편을 병원까지 안전하게 옮겨주세요.

 

 

 

 

 

◆ 게임 조작 ◆ 

(Game Control)

 

 

이동 - WAD

줍기 - S

아이템 선택 - Q

사용 - 스페이스

조준/던지기 - 마우스

0(Zero) - 재시작

세이브 불러오기 - 5

잠시 멈춤 - Esc

 

 

 

 

♣ 게임 방법 ♣

(Game Methods)

 

 

 

■ 장애물

 

플래시 게임 as i lay dying은 아내를 조작하여 남편을 무사히 옮기는 것이 목표입니다. 남편을 구하는 길은 순탄치 않습니다. 여러가지 장애물과 동물들이 남편의 목숨을 노리고 있습니다. 초반에 가장 많이 등장하는 것은 벌과 까마귀입니다.

 

벌은 돌멩이를 던져 벌통을 떨어트리면 사라집니다. S를 눌러 돌멩이를 줍고 마우스 왼쪽 버튼을 유지하면 궤도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버튼에서 손을 떼면 돌멩이를 던집니다. 돌멩이가 절벽에 떨어지거나 벌통 너머로 날아가면 줍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므로 한번에 정확하게 맞춰 봅시다.

 

까마귀는 남편의 고기를 노리는 무서운 동물입니다. 아내가 남편의 곁을 떠나자마자 남편의 몸을 뜯어 먹기 시작합니다. 그저 멍하니 지켜 보면 게임 오버죠. 돌멩이를 던져 까마귀를 위협합시다.

 

아내는 놀라운 점프력을 갖고 있습니다. 웬만한 높은 곳은 단 한번의 점프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S를 눌러 남편을 업는 순간 점프력이 낮아집니다.

 

■ 체력

 

플래시 게임 as i lay dying은 화면 왼쪽 상단에 아내와 남편의 체력이 표시됩니다.

 

아내의 체력은 하트(Heart)입니다. 피해를 입으면 한칸씩 줄어들고 하트를 모두 소비하면 마지막 저장 지점부터 다시 진행해야만 합니다.

 

남편의 체력은 붉은색 게이지입니다. 업고 내려 놓을 때마다 조금씩 줄어들 뿐만 아니라 까마귀가 몸에 닿으면 체력이 빠르게 사라집니다. 당연히 남편의 체력이 사라지면 게임 오버입니다.

 

 

■ 세이브

 

as i lay dying은 카메라를 사용하여 저장합니다. 다른 아이템을 사용하는 방법과 동일하게 스페이스를 눌러 카메라를 사용합니다. 카메라의 플래시가 터져 화면이 번쩍인다면 저장이 된 것입니다.

 

원하는대로 진행되지 않았을 때 5번을 누르면 마지막 카메라 저장 지점부터 다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는 0을 눌러 해당 스테이지를 처음부터 지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게임 화면 ◆

(Game Screenshots)

 

 

 

 

 

롤이나 서든 어택류의 온라인 게임을 하다 보면 답답하고 짜증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또 아이온, 던파 같은 mmorpg에서 무한 반복 퀘스트때문에 지루할 때! 플래시 게임 as i lay dying으로 한숨을 돌리세요. 플래시치곤 꽤 잘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 실행에 문제가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