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드벤처

헨젤과 그레텔2 게임하기-어른을 위한 잔혹동화

 

전작에 이어 어른을 위한 잔혹 동화가 진행됩니다. 이번 포스팅은 헨젤과 그레텔2 게임하기입니다. 1편에서 시작된 일그러진 동화의 이야기가 한층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더 많은 아이템, 더 많아진 배드 엔딩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배경과 신비한 사운드가 깔리는 헨젤과 그레텔2 게임하기에선 여전히 피와 살이 튀는 엽기성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우리가 알고 있던 이야기와 다른 세계가 있습니다. 이 게임의 목표는 헨젤과 그레텔을 무사히 집으로 돌려보내는 것입니다.

 

플레이어는 여동생인 그레텔을 조작하여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다양한 선택지가 존재하고 기묘한 일이 연달아 일어나는 상황 속에서 그레텔은 무사히 집으로 집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 이 플래시 게임은 전작의 엔딩에서 시작됩니다. 전작을 플레이 못한 분들을 위해 상단에 헨젤과 그레텔1을 링크해두었습니다. 플레이 시간도 짧으니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

 이동 - WASD 행동 - 마우스 클릭

 

* 이 플래시 게임은 영문키 셋팅입니다. 만약 조작키가 반응이 없다면 한영키를 눌러보세요 *

 

그레텔을 조종하여 이야기를 진행합니다. 이동은 WASD, 혹은 방향키입니다. 게임 속의 행동과 이벤트는 마우스 클릭입니다. 특수한 아이템 사용은 스페이스입니다.

 

■ 헨젤과 그레텔2 게임하기에서는 1편보다 더 많은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아이템들은 화면 오른쪽 하단의 보자기에 보관됩니다. 보자기를 클릭하면 해당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적절한 장소에서만 해당 아이템이 효과를 나타냅니다.

 

■ 전작에선 단순히 도토리와 조약돌을 주워야했다면 이번에는 곳곳에 숨겨진 을 얻어 필요한 물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그리고 구매한 물품으로 이벤트를 발생시키거나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 전작의 장소는 단순히 집 근처로 이동 가능한 장소가 3곳이었습니다. 방, 집 앞 마당, 거미 소굴, 우물가였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더 많은 이동 가능한 장소가 있습니다. 그와 동시에 이동의 편의를 위해서 지도를 제공합니다. 플레이어는 지도 속의 장소를 클릭하여 원하는 장소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안경은 숨겨진 장소, 아이템을 발견하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안경을 통해 이벤트 발생의 힌트가 되는 과거 회상 장면, 혹은 앞으로 해야할 행동에 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보자기 안의 안경을 클릭한 후 궁금한 장소에 가져가면 다양한 일들이 발생합니다.

 

■ 전작에선 메인 엔딩과 10개의 배드 엔딩이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메인 엔딩을 제외하고도 무려 14개의 배드 엔딩이 숨겨져 있습니다. 이 배드 엔딩을 하나하나 찾아보는 것도 색다른 재미 요소 중 하나입니다.

 어른을 위한 잔혹동화가 인기를 끌던 때가 있었습니다. 그림 동화가 그 시작을 알렸죠. 그리고 신데렐라, 라푼젤 등 기존에 잘 알려진 동화들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포스팅한 헨젤과 그레텔 역시 그림 형제가 수집한 이야기입니다. 독일의 영아 살해, 유기에 관한 민담들을 모아서 재구성한 것이라고 합니다. 가난이 일상이던 시절 식량을 아끼려고 아기를 버리거나 죽이는 일이 빈번하게 일어났고, 이를 경계하기 위해 교훈적인 내용을 담았다고 하네요.

 

 

원본 이야기에선 계모가 아니라 친엄마가 자식을 버리는 내용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아이들을 위한 내용으로 각색되면서 계모로 바뀌었다고 해요. 신데렐라와 콩쥐팥쥐에서도 악역이 계모인 것처럼요.

 

그런데 놀라운 사실은 헨젤과 그레텔은 실존 인물이었다게 밝혀졌다고 합니다. 이 이야기의 모티브가 되었던 인물들은 아이가 아니라 성인입니다.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카타리나라는 여성이 있었습니다. 이 여성은 랩쿠헌이라는 빵으로 유명해졌고 많은 돈을 벌고 있었습니다. 이를 시기한 한스 메츨러라는 남자가 그녀를 마녀라고 고발하고 마녀 재판에 넘겼습니다. 그러나 카타리나는 심문과 고문 속에서도 무죄를 주장했고 마침내 풀려나게 됩니다. 그리고 한스를 피해 숲속으로 도망가서 여러 종류의 랩쿠헌 빵을 만들어 팝니다. 카타리나의 소식을 들은 한스는 여동생 그레텔과 함께 카타리나를 찾아가 그녀를 목졸라 죽이죠.

 

 

게오르그라는 사람의 조사에 의해 카타리나의 집과 과자를 만들었던 화로가 발견되면서 동화가 현실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음이 증명되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던 동화와 다른 이야기입니다.

 

 

헨젤과 그레텔2 게임하기도 널리 알려진 동화 내용을 그대로 따라가지 않습니다. 제작자가 새롭게 각색한 인물과 내용들이 등장하죠. 단한마디의 대사도 없지만 기괴한 분위기를 잘표현했습니다. 이제 2편이니 어서 3편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 게임 실행에 문제가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