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략/디펜스

킹덤러쉬 프론티어 게임하기-킹덤러쉬2 PC 플래시 버전


 * 로딩 20초 ~ 3분 * 실행에 최신 어도브 플래시 플레이어가 필요합니다 * 영문 키보드 셋팅(한/영키)  * 렉은 옵션 조정 *

 

 

 핫 게임

(Hot Game)

 

원작을 제대로 즐긴다면 재미가 두배!

황당한 발명품을 만들어 백만장자에 도전하다

친숙한 마인크래프트 캐릭터들이 등장한다고?

내 땅에 어떤 좀비도 들어올 수 없다!

 킹덤 러쉬

발명가 밥

마인크래프트 디펜스

 좀비 인커션

★★★★★

★★★★★

★★★☆☆

★★★★☆

 

 

 

 

 

게임 소개

(Game Introduce)

 

제목: Kingdom Rush Frontiers    장르: 전략/디펜스    태그: 중세, 퀘스트, 업적, 타워   제작: Ironhide    평점: 5/5 

 

안녕하세요. 위츠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높은 중독성으로 유명한 킹덤러쉬 프론티어 게임하기 - 킹덤러쉬2 PC 플래시 버전입니다. 이미 전작의 성공으로 잘 알려진 아이론하이드(Ironhide Studio)의 야심작 중 하나입니다. 이번엔 모바일 게임으로 오리진까지 내놓았죠. 이 시리즈들을 내놓기전 사커 챌리지와 클래시 오브 더 올림푸스를 만든 그저그런 무료 게임 제작자였던 알바로 아조프라는 대단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마치 클래시 오브 클랜으로 세계적 성공을 거둔 핀란드의 슈퍼셀과 유사한 행보입니다. 이제 아이론 하이드도 모바일에 집중하는듯하니 양질의 작품을 쏟아낼지도 모르겠네요. 아! 여담으로 20일에 나온 킹덤 러쉬: 오리진 역시 최고였습니다.

 

킹덤러쉬 프론티어는 타워 디펜스 장르입니다. 우후죽순처럼 쏟아지는 디펜스 장르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한데는 분명히 그 이유가 있습니다. 판타지 배경, 약간의 유머, 전략적인 타워 배치, 영웅의 사용 등 다양한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디펜스 장르에서 플레이어의 목표는 간단합니다. 적절한 위치에 방어 건물을 건설하여 몰려오는 적들을 막아 보세요.

 

 

 

 

 게임 조작  

(Game Control)

 

 

 

 1 - 불비(Rain Of Fire Spell) 사용

2 - 증원군(Reinforcement) 사용

3 - 영웅(Hero) 선택

4 - 보조 영웅(Extra Hero) 선택

스페이스 - 스펠,영웅,랠리 포인트 취소

P - 잠시 멈춤

 

 

 

 

 

임 방법

(Game Methods)

 

 

 

■ 적절한 타워 배치와 선택이 중요하다!

 

킹덤러쉬 프론티어 게임하기 - 킹덤러쉬2 PC 플래시 버전의 기본 역시 방어 건물의 배치가 중요합니다. 다른 디펜스 게임보다 어려운 점은 적들이 한 길로만 오지 않는다는 점, 그리고 상성이 있다는 점, 방어건물의 종류와 사거리가 다르다는 점 등이 입니다. 킹덤러쉬 프론티어 역시 전작과 동일하게 4종류의 타워를 건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타워들을 설치할 수 있는 위치는 한정(팻말이 표시된 장소)되어 있기때문에 플레이어의 적절한 위치선정이 중요합니다. 또한 어떤 타워를 먼저 업그레이드할지 짜임새있는 전략을 잘 세워야한다. 전작에 비해 난이도가 살짝 올랐기에 대충 지었다간 큰코 다친다. 이 방어건물은 처음엔 활, 마법, 대포, 병사 4종류이지만 최종적으로 2가지 타입이 더 존재하므로 총 8종류가 있다.

 

공략의 기본은 병사들로 길을 막고 마법, 활로 지원하는 방식이다. 대포는 어느 길이나 반드시 하나 이상 필요하다. 대포의 긴 사거리와 넒은 범위 공격은 필수 불가결한 요소 중 하나이다.

 

 플레이어의 손이 바빠진다! 영웅과 마법의 존재!

 

원하는 위치에 건물을 지었다고 끝이 아니다. 적들은 쉴새 없이 몰려오고, 건물만으로 막기 힘든 순간이 반드시 찾아온다. 이 때 플레이어는 영웅을 잘 사용해야한다. 기본 병사보다 훨씬 강한 영웅을 사용하여 취약한 곳을 보완하자. 또 불비와 증원군 스킬을 이용하여 위험한 순간을 넘길 수도 있다.

 

킹덤러쉬 프론티어는 실시간으로 위험한 상황이 다가온다. 전작에는 없었던 몬스터들이 추가되어 땅에서 갑자기 큰 벌레가 튀어나와 병력을 전멸시키기도 한다. 물론 이 때는 땅이 울렁거리거나, 떨어지는 위치가 미리 표시된다. 이제 건물을 건설하고 화면만 멍하니 쳐다보는 편한 방식은 없다. 살기위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위해서 끊임없이 손을 움직이자.

 

 

■ 개성 넘치는 영웅은 킹덤러쉬 프론티어의 장점!

 

전작에선 별 포인트 15개를 모아야 간신히 사용할 수 있던 영웅들을 초반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말이 별 포인트 15개지 실상 모으려고 꽤 힘들었던 기억을 갖고 있을 것입니다. 타워와 스킬 업그레이드가 필수였던 상황에 15개의 포인트를 아끼는 것은 쉽지 않은 선택이었죠.

 

하지만 킹덤러쉬 프론티어 - 킹덤러쉬2 PC 플래시 버전은 시작부터 영웅 Alric와 함께 합니다. 기본적인 영웅이지만 초반엔 매우 든든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를 잘 활용해야 다음 단계로 진행하기가 편해집니다. 또 영웅들은 전투에서 경험치를 획득하여 레벨업을 합니다. 이 때 모인 스텟으로 더욱 더 강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원하는 능력에 스텟을 투자하여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영웅을 만들어 봅시다. 전투가 한층 더 재밌어집니다.

 

이밖에도 몇가지 조건에 따라 다른 영웅들도 사용 가능합니다. 그런데 몇몇 영웅들은 온라인 세이브를 이용해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모든 영웅을 제한없이 사용하고 싶다면 모바일 게임 버전을 추천합니다.

 

■ 꾸준한 업그레이드는 선택이 아닌 필수!

 

업그레이드로 자신의 주력 타워와 마법을 강화합시다. 각 단계를 클리어할 할 때마다별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안전하게 지킬 수록 더 많은 별 포인트를 얻는다. 타워나 마법이 더 강한 공격력을 가지거나, 추가적인 능력이 부여됩니다. 킹덤러쉬2에서 불필요한 타워와 업그레이드는 없습니다. 몬스터들은 물리 공격에 내성이 있는 녀석, 마법 공격에 내성이 있는 녀석이 섞여 있습니다. 또 날아다니는 몬스터는 궁수로만 공격할 수 있다! 즉, 한가지 종류의 타워만 고집하다가는 어처구니없는 패배를 당할 가능성이 큽니다.

 

별 포인트는 모든 스테이지에서 각 모드를 빠짐없이 해결하면 모든 업그레이드에 충분한 만큼 모입니다. 다만 어떤 업그레이드부터 할지 선택하는 일은 플레이어의 몫입니다. 포인트 없기가 너무 어렵다는 난이도를 낮춰 봅시다. 킹덤러쉬 프론티어는 각 스테이지를 시작하기 전 난이도를 선택이 가능하니까요.

 

■ 저장 시스템이 있다!

 

온라인 세이브와 로컬 세이브가 있습니다. 온라인 세이브는 사이트가 영어로 직접 가입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영웅 선택에 숨통이 트이는 장점이 있습니다.반면에 로컬 세이브는 자신의 컴퓨터에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로컬 세이브로 저장하고 다시 접속하면 기록이 남아있고 이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인터넷 임시파일, 쿠키를 삭제한다면 그동안 진행했던 기록이 다 날아가 버리니 주의하시길...

 

 

 

 

 

게임 화면

(Game Screenshots)

 

 

킹덤러쉬 프론티어 공략은 아이론하이드 스튜디어 홈페이지에서 동영상으로 제공 중입니다.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참고해보세요. 사막과 정글, 심지어 지하 세계에서 펼쳐지는 모험은 흥미를 가지기에 충분합니다. 매력적인 영웅들을 선택할 수 있고, 도전 욕구가 생기는 강력한 적들도 등장하니 재미없을리가 없죠. 이번엔 적들도 40여 가지가 넘는 특별한 스킬들로 무장하고 있습니다. 아군 병사의 발을 묶고, 밑에선 샌드웜이 등장애 병력을 한입에 삼키기도 합니다.

 

 

 

 

때때로 스테이지마다 전투에 도움이 되는 특별한 병사들이 등장합니다. 이 스페셜 유닛을 뽑을지말지 선택하는 일은 플레이어의 자유입니다. 가끔은 이 녀석들이 보스를 잡을 때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70개의 업적을 하나하나 깨는 맛이 남다릅니다. 정말 킹덤러쉬는 매력 넘치는 플래시 게임이라는 생각이 절로 드네요. 요즘 온라인 게임이 많습니다. 그러나 웬만한 온라인 게임보다 더 나은 중독성과 재미를 보장하는 킹덤러쉬였습니다.

 

* 실행에 문제가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