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케이드

슈퍼 마리오 플래시게임하기-Super Mario Bros


 

 

♠ 핫 게임 ♠

(Hot Game)

 

[아케이드] - 슈퍼 배관공들은 충분해 게임하기- Enough Plumbers

[아케이드] - 소닉 게임하기 - Sonic The Hedgehog

[퍼즐] - 바운스볼 게임하기-가볍게 즐기는 퍼즐

[전략/디펜스] - 전쟁시대3 게임하기 - 문명과 문명의 대결 


 

 

타이틀: Super Mario Bros Crossover

장르: 아케이드

태그: 마리오, 메가맨, 에일리언, 젤다

평점: 4/5 

 

♥ 게임 소개 ♥

(Game Introduce)

 

안녕하세요. 위츠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슈퍼 마리오 플래시게임하기니다. 이 배관공은 닌텐도가 제작한 비디오 게임의 등장인물로서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캐릭터입니다. 1985년부터 패미콤 시리즈로 등장했으니 역사도 오래되었죠. 붉은 모자와 멜빵 바지, 그리고 콧수염을 가진 사람을 물어보면 웬만한 사람들은 슈퍼 마리오를 생각할 듯합니다.

 

이번 플래시 버전은 다양한 작품에서 주인공으로 활약한 인물들이 등장합니다. 진행 방식은 평소의 아케이드와 동일하지만요. 젤다의 전설에서 맹활약한 링크와 메가맨, 에일리언 사무스 등 다양한 인물들이 등장하니 재미 요소가 늘어났습니다.

 

 

◆ 게임 조작 ◆ 

(Game Control)

 

이동 - 방향키

점프 - Z

공격 - X

특수 공격 - S

 

* 영문키 셋팅입니다. 만약 조작키가 반응하지 않으면 한영키를 눌러주세요 *

 

♣ 게임 방법 ♣

(Game Methods)

 

 

■ 기본적인 진행 방식은 슈퍼 마리오 아케이드판과 동일하다!

 

각종 장애물과 적들을 피해 화면 끝의 깃발 도착하면 됩니다. 모바일이든 온라인 게임이든 단순한 목표가 최고입니다. 황금 동전을 꾸준히 모으면 활용 가능한 목숨이 증가합니다. 기존과 동일하게 적들은 점프해서 밟는 방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단, 제한 시간이 있으니 늦장부리지 말고 빨리빨리 진행합시다.

 

■ 다양한 캐릭터들이 펼치는 태그 매치!

 

슈퍼 마리오 플래시 게임하기의 진정한 재미는 다양한 인물을 선택할 수 있는다는 점입니다. 슈퍼 마리오를 비롯하여 메가맨, 링크, 사무스, 빌, 시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링크는 젤다의 전설로 잘 알려져 있고, 메가맨 역시 무수한 시리즈를 만들어낸 유명한 캐릭터입니다. 람보를 닮은 빌은 고전 슈팅 게임에 등장했었습니다. 제목은 기억이 안나네요. 사무스는 모르겠습니다. ㅋ

 

각 스테이지를 시작하기 전 진행할 인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깃발에 무사히 도착하여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다른 인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물론 그동안 해왔던 인물을 그대로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 캐릭터마다 개성넘치는 기술들이 존재한다!

 

마리오는 X키로 달리기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꽃을 먹으면 불꽃을 사용하여 적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링크는 점프 중 위, 아래 방향키를 누르면 검으로 적을 공격합니다. S키를 누르면 부메랑을 던져 적을 맞추거나, 동전과 버섯을 앞으로 끌어옵니다. 은 총을 든 만큼 X를 누르면 총을 발사합니다. 그런데 사정 거리와 발사 속도가 만족스럽진 않습니다. 하지만 꽃을 먹으면 사용하는 샷건은 사기입니다.

 

시몬은 X로 채찍질을 합니다.(매우 짧음) Z로 이단 점프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점프 높이가 잉여입니다. 또 다른 단점은 덩치가 커서 틈 사이로 지나가지 못합니다 :( 외계인 라무스는 방향키를 아래로 하면 폭탄을 설치합니다. 가장 쓸모없는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조작감은 괜찮은 편입니다. 메가맨은 X로 특유의 버스터를 사용합니다. 점프와 조작감은 그냥저냥 평범합니다.

 

슈퍼 마리오 플래시 게임하기는 전체적으로 마리오 아저씨가 기술과 조작감이 좋은 편입니다. 다른 캐릭터는 그냥 맛보기로 사용해 보세요.

 

 

◆ 게임 화면 ◆

(Game Screenshots)

 

마치 패미콤 시절을 보는 듯한 그래픽입니다. 요즘 온라인 게임이나 웹 게임에선 볼 수 없는 그래픽이지요. 그러나 슈퍼 마리오하면 역시 16비트 그래픽아니겠습니까? 저는 경험하지 못했지만요. 그래도 예전에 즐겼던 분이라면 향수를 느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전체적으로 조작에 민감한 편입니다. 살짝만 눌러도 쭈욱 미끄러지니 원... 마리오와 시몬스가 조작감이 괜찮은 편입니다. 그런데 덩치가 기술을 생각하면 역시 주인공이 제일 좋은 선택이겠네요. 여담인데 루이지를 선택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

 

* 실행에 문제가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