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플래시 게임의 장르 구분 공지입니다.

안녕하세요. 플래시 게임 박스의 위츠입니다. 블로그의 플래시 게임 장르를 공지하겠습니다. 사실 귀차니즘과 장르 구분의 모호함으로 인해 이리저리 섞일 수도 있으니 양해바랍니다 o(--)o o(__)o 꾸벅!

 

 

액션: 실시간으로 캐릭터의 행동을 직접 조작하여 스타일리쉬 혹은 대전에 중점을 둔 장르입니다. 난투, 대전, 러닝, 벨트 스크롤, 잠입 등등등 폭 넓은 플래시를 포함합니다. 사실 애매하면 다 여기에 집어 넣습니다 ㅡㅡ;

 

어드벤처: 모험을 중심으로 이곳저곳을 탐험하고 돌아다니는 장르입니다. 스토리가 중요한 플래시를 이 장르에 넣었습니다.

 

아케이드: 오락실 게임 또는 코인과 생명 제한이 있는 플래시를 이 장르에 넣었습니다.

 

전략/ 디펜스: 상대의 공격을 방어하고 업그레이드하는 장르입니다. 맵에 타워를 건설하여 길을 따라 오는 적들 저지하는 타워 디펜스, 적의 영역을 점령하는 전략 플래시를 모두 포함합니다.

 

퍼즐: 어려운 문제, 깊이 생각하는 문제, 신기한 문제를 푸는 장르입니다. 정답이 필요한 플래시는 이 장르에 넣었습니다.

 

슈팅: 비행기 또는 총을 발사하는 게임을 이 장르로 구분했습니다.

 

스포츠: 간단하게 축구, 야구, 농구, 테니스 등등!!!

 

코믹: 엽기적이거나 웃기는 것을 목표로한 플래시들입니다. 뭐...똥침찌르기나 엉덩이 때리기 이런 종류요.

 

2인용: 그냥 두 명이서 할 수 있는 게임들입니다.

 

버그/무적판: 치트를 통해 게임을 편히 할 수 있는 플래시들입니다.

 

공략: 퍼즐 관련 플래시를 쉽고 간단하게 공략할 예정입니다.

 

플래시 게임의 특성상 커다란 카테고리로 묶는 일이 어렵습니다. 대충 위의 구분을 따를 생각이지만 가끔 정신나간 장르 구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