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드벤처

곰팡이 키우기 게임하기 - 먹성 좋은 곰팡이의 등장!

광란의 수족관 - 물고기 키우기 게임하기

 

곰팡이 키우기 게임하기입니다. 전에 포스팅한 물고기 키우기와 비슷한 류의 게임입니다. 다만 스케일이 더 커졌습니다. 기껏해야 상어나 먹던 광란의 수족관과는 다릅니다. 실험 중 태어난 곰팡이는 처음엔 먼지나 먹다가...점차 쥐, 고양이, 개, 사람...등을 먹으면서 점점 성장합니다. 과연 이 곰팡이는 어디까지 성장하여 무엇을 먹게될까요?  지금 한번 플레이 해보세요. 물고기 키우기 게임하기는 여덟개의 짧은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스테이지마다 흥미로운 것들을 먹게 됩니다. 이 플래시 게임의 목표는 제한된 시간 안에 곰팡이를 충분한 크기로 성장 시키는 것입니다.

 

이동 - 방향키

 

■ 곰팡이 키우기 게임하기의 절대적인 규칙은 '곰팡이보다 작은 것만 먹을 수 있다' 입니다. 자신보다 큰 물체에 가까이 가면 크기가 작아집니다.

 

 

■ 화면 왼쪽 상단이 곰팡이의 크기를 나타냅니다. 이 게이지를 끝까지 채워야 다음 단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점은 다음 단계로 넘어가더라도 크기 줄어들지 않습니다. 점점 거대해지는 설정입니다.

 

■ 화면 오른쪽 상단에 제한 시간이 표시됩니다. 게임을 플레이 해보시면 알겠지만 시간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바쁘게 돌아다니면서 먹이를 찾아야합니다.

 

■ 먹을 수 있는 물체는 화살표로 표시됩니다. 처음엔 먹을 수 없었지만 성장하면서 먹을 수 있는 물체가 늘어납니다.

실제로 곰팡이는 식물과 비슷한 종류입니다. 그러나 스스로 영양분을 만들지 못하기 때문에 다른 것에서 에너지를 얻어야 합니다. 곰팡이 키우기 게임하기에서 처럼 다양한 방법으로 양분을 얻어야겠죠.  현실에서는 치즈, 고추장, 된장 등에 사용되는 유용한 곰팡이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 게임 안에서 만큼은 귀여운 눈을 가지고 있지만 무서운 녀석이란 점!

 

 

무책임하게 버려진 녀석이 먼지를 먹고 성장합니다. 영화 괴물이 생각나는 장면이더군요. 일정 이상 커지면 진드기를 섭취하고....피해다니던 무당벌레도 맛나게 먹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나온 단계는 매우 쉬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중앙의 치즈를 향해 쥐들이 알아서 몰려 옵니다. 고양이가 등장하면 이제 먹이감을 놓고 경쟁해야 합니다. 작은 쥐를 먹고 커야하는데 고양이들도 쥐를 먹기 때문입니다. 앞서 말했다시피 일정 크기가 되면 고양이와 개도 먹을 수 있습니다.

 

 

사람을 먹을 수 있는 단계까지 성장했네요. 하하하! 다음 단계에서는 차와 집도 먹을 수 있습니다. 과연 이 곰팡이 녀석은 어디까지 성장하는 것이까요? 지금 한번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