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략/디펜스

디펜스 플래시게임!콜로니디펜더스2! 고 퀄리티 디펜스를 즐겨라~

 

오늘은 디펜스 플래시게임입니다. Colony Defenders2! 지금 플레이해보세요.

작법 = 마우스

 

 디펜스 게임의 기본에 충실한 게임입니다. 마치 스타크래프트를 연상시키는 이 게임은 아군의 커맨드 센터를 노리고 달려드는 괴생명체들을 저지하는 게임입니다. 적들이 저그처럼 생겼어요.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수록 강력한 적군들이 등장합니다. 전략적으로 터렛을 지어 커맨드 센터를 지켜보세요.

 

 

 

게임의 첫 화면입니다. 뭔가 저그의 히드라를 닮은 것 같기도 하고...다시 보니 히드라 + 럴커를 합쳐놓은 듯한 캐릭터네요 ㅎㅎ 언어는 영어를 사용하고 있지만 몇 번하다보면 플레이 방식을 금방 터득할 수 있습니다. 다른 디펜스 게임처럼 무난하게 즐기면 됩니다.

 

 

상당히 고퀄리티 플래시 게임입니다. 유려한 음성지원이 됩니다. 캬~ 나름대로 스토리도 있어요. 새로운 식민지를 개척하는 것이 목적인 게임이죠.

 

 

스테이지가 나뉘어있습니다. 클리어할 수록 높은 난이도의 스테이지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화면입니다. 친절하게 적이 오는 시간을 표시해 줍니다. 터렛을 설치하거나 업그레이드하는데 충분한 시간입니다. 저 타임 표시를 클릭하면 등장하는 적들의 유형과 숫자를 간략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지켜야할 커맨드 센터입니다. 여기선 드론을 뽑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그냥 일꾼이죠.

일꾼이 많을 수록 미네랄를 빨리 캘 수 있습니다. 특이하게 미네랄을 캘 수 있더라구요. 터렛을 짓고, 업그레이드 하는 골드와 드론을 뽑는 골드를 잘 분배하는 것이 클리어의 포인트입니다.

 

 

터렛을 판매합니다. 스테이지가 진행될 수록 강력한 적들이 등장하기때문에 기본적인 머신건 터렛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업그레이드해도 씨알도 안먹히는 단단한 방어력을 지니고 있어요. 재정비하면서 고성능의 새로운 터렛들을 요소요소에 지어줍시다.

 

 

터렛을 업그레이드합니다. 머신건과 로켓런처는 업그레이드해도 한계가 명확합니다. 그렇다고 업그레이를 포기할 수도 없죠. 업그레이드와 판매 타이밍은 플레이하는 유저가 적절하게 판단해야 합니다.

 

왼쪽 위 화면에 특수 기술들이 있습니다. 초반 스테이지에선 그다지 필요없지만, 후반으로 갈 수록 의존도가 커집니다. 쿨타임이 상당히 길기때문에 전략적으로 잘 사용해야 합니다.

 

상당히 고 퀄리티의 디펜스 플래시게임입니다. 그래픽도 뛰어난 편이고 게임성도 준수하죠. 다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적 등장 속도가 좀 빨랐으면 좋겠더군요. 사실 이 부분은 첫 화면에서 난이도를 선택하면 해결됩니다. 하드 난이도는 '이게 뭐야'라는 생각으로 플레이하곤 했습니다.어려워요. 어려워... 그래도 마냥 쉬운 때보다 어려울 때 클리어 욕구가 불타오르는 법이죠.

 

디펜스 콜로니2! 재밌게 플레이하셨나요? 엔딩을 보신 분은 댓글을 남겨주세요. 과연 몇 분이 클리어했을까요?